단호박 잘어울리는 음식 궁합, 영양성분, 효능

단호박 잘어울리는 음식궁합, 영양성분, 효능

단호박은 한마디로 달달한 비타민식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단호박에는 당질이 15 ~ 20%가 있어 설탕이나 시럽을 추가로 넣지 않아도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갖고 있어 여성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식재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효능과 영양성분

특히 단호박에는 B-카로틴을 함유하고 있어 우리 몸에서 비타민A로 전환해 사용합니다. 또한 항암효과는 물론 감기예방, 피부미용, 변비예방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양성분으로는 비타민 B1, B2, 비타민C, 식이섬유, 칼륨, 칼슘을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이 풍부한 식품으로 시중 마트에서 구하기 쉬운 식재료입니다.




#단호박과 잘어울리는 음식궁합

단호박과 강낭콩은 음식궁합이 좋은 식품으로 호박에 함유된 B-카로틴과 강낭콩의 글로불린이 함께 만나면 단백가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호박을 기름과 함께 요리하면 호박이 같고 있는 비타민 A의 흡수력을 높여준다고 하니 기름에 살짝 구어먹어도 좋습니다.





#단호박 활용음식

단호박을 활용한 요리는 단호박 영양밥, 호박돈가스, 호박잼, 호박수프 등으로 이보다 더 다양한 메뉴를 만들어 먹을 수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여성, 남성 모두 다이어트 식품으로 활용하면 좋은 식품입니다.




단호박에 당질함량이 높아 어린이 이유식, 노인 건강식으로 활용 할 수 있는 것으로 건강과 맛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