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력을 좋게 하는 방법_탄수화물의 힘

기억력을 좋게 하는 방법_탄수화물의 힘

우리가 흔히 먹는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서 에너지원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탄수화물을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에는 체중을 증가시키는 영향이 있으며,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이면 체중이 감소할 수 있는데, 그러나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에너지원으로 탄수화물은 꼭 섭취해야 합니다.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경우에 일부 인지기능이  떨어진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탄수화물 섭취량을 다시 늘리면 저하된 인지기능을 다시 회복 시킬수 있습니다.

2주일 동안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면서 다이어트를 한 결과 단기기억과 장기기억의 주의력, 시각주의력, 공간기억력 등의 인지기능에서 많이 떨어지는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다시 탄수화물을 섭취 경우에는 시간 공간 기억 능력이 다시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탄수화물의 종류는 크게 단순당과 복합당 식품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단순당 식품은 포도당, 과당 등 단당류와 설탕, 엿당(맥아당) 등의 다당류이며, 복합당 식품은 감자, 고구마, 곡물 등에 많은 전분이 포함된 식품입니다.




일반적으로 사탕이나 음료수 등의 식품은 먹거나 마셨을 때 바로 단맛이 나는 것은 주로 단순당질이고 할 수 있으며, 씹을수록 단맛이 나는 것은 복합당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체내에서 포도당으로 분해 되어 혈관을 통하여 뇌에 전달되며 뇌세포들은 이런 포도당을 에너지원으로 이용하게 됩니다.



뇌가 사용하는 연료는 포도당이며 뇌는 에너지를 따로 저장 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탄수화물을 줄이면 에너지원이 줄어들고 인지능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고 하네요.


기억력을 좋게 하려면 적당한 탄수화물을 섭취 해야 한다고 합니다. 우리가 부모님으로 부터 특히 아침에 식사를 하라고 하는 것은 기억력을 좋게 해 주기 위하여 탄수화물을 즉 식사를 잘 하라고 하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