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푸드 흑미 흑임자 해바라기씨 효능과 먹는법

블랙푸드 흑미, 흑임자, 해바라기씨 효능과 먹는법

오늘은 블랙프두 중에 쉽게 먹을 구할 수 있고 먹을 수 있는 흑미(검정쌀), 흑임자(검정참깨). 해바라기씨에 대하여 그 효능과 먹는법 등 활용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블랙푸드 검정 해라바기씨 효능과 먹는법

검정해바라기씨는 리놀레산(linoleic acid), 올레산(oleic acid)의 불포화지방산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는 역할을 합니다. 식물성 스테롤 성분인 피토스테롤이 풍부하여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검정 해바라기의 종자를 약용으로 고혈압, 신경과민, 간기능 활성작용, 지혈병과 고콜레스테롤 혈증 그리고 엽산이 풍부하여 혈액응고와 동맥경화증을 예방작용 등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미네랄 성분으로 칼슘, 철분, 아연,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피로회복, 골다공증, 골연화증 예방, 빈혈 완화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검정해바라기씨 먹는법을 보면 해바라기씨를 잘 말려 기름 없이 볶아 내거나 소금을 첨가하여 볶아서 먹기도 합니다. 건조한 해바리기씨는 견과류처럼 그냥 먹으면 씹히는 맛과 기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해바라기씨를 활용하여 제과, 제빵의 넣을 수가 있고, 그리고 시리얼로 샐러드에 첨가하여 먹기도 합니다. 그러나 지방 함량이 높아 체중 조절시에는 유의하여 먹어야 합니다.


#블랙푸드 흑미(검정쌀) 효능과 먹는법

검정쌀(흑미)에는 우리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가정에서 밥으로 혼합해서 흑미밥, 흑미떡 등으로 먹고 있는데요. 여기에는 수용성 색소로 알려진 안토시아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시력 보호, 노화 방지, 콜레스테롤 감소, 항산화 작용, 함암작용, 항궤양 등에 효과있는 것을 알려져 있습니다.



검은 쌀에 있는 안토시아닌은 검은콩보다 4배정도 함유하고 있고 비타민 B군, 아연, 셀레늄, 칼슘, 철분, 인 등의 무기염류는 일반 쌀의 5배 이상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흑미의 영양성분과 안토시아닌은 노화예방과 체내의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중화시켜 주며 이외 체지방, 콜레스테롤, 심장질병, 뇌졸중, 성인병, 암 예방,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억제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블랙푸드 검은참깨(흑임자) 효능과 먹는법

흑임자(검은참깨)에는 세라늄, 세사몰, 세사미놀, 감마토코페롤 성분이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노화 방지 효능있어 세포의 노화를 늦추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흑임자(검은참깨)에는 일반 참깨보다 안토시아닌 색소가 풍부하여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며 시력 회복과 당뇨 치료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인 트립토판과 단백질인 케라틴이 들어있어 모발의 윤기 강화와 탈모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검은참깨를 활용하여 먹는법을 익히 알고 있어 흑임자죽, 흑임자편, 흑임자강정, 다식, 인절미, 경단, 샐러드 소스 등으로도 만들어 먹으며, 외국에서는 잼, 쿠키, 케이크, 아이스크림 등의 재료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