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크라와 잘 어울리는 음식궁합, 영양성분과 효능

오크라와 잘 어울리는 음식궁합, 영양성분, 효능

오크라는 국내에서 아직은 조금 생소한 이름인네요. 이것은 기능성 식재료로 아프리카 북동부가 원산지이며, 이집트에서는 200년 전부터 재배했는데 클레오파트라가 미용을 위해 먹었다는 이야기도 합니다.



특히 오크라를 절단하였을때 단면이 독특한 별모양이 생겨 요리의 토핑으로도 외국에서는 많이 사용하는 식재료 입니다.



#영양성분과 효능

오크라는 독특한 맛과 함께 자양강장의 효능이 있다고 하며, 영양성분으로 당질, 식이섬유, 칼륨, 철 등의 무기질과 b-카로틴, 비타민 C등이 함유하고 있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단면을 절단하면 점액이 나오는에 이 점액에는 펙틴, 갈라틴, 아라반, 검보 등의 혼합물이 들어 있어 정장작용,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오크라와 잘 어울리는 음식궁합

오크라와 브로콜리를 함께 요리하여 먹으면 암과 비만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오크라를 올리브유로 요리하면 오크라에 풍부한 지용성 비타민의 흡수를 높여 준다고 합니다. 그냥 먹는것 보다는 올리브유와 함께 먹으면 더욱 좋을것 같해요.



#오크라 활용음식

오크라는 다양한 스튜의 재료로 쓰이고 있는데 점액질 성분이 있어 즙과 수프를 걸쭉하게 하는데 매우 유용하여 스튜를 만들어 먹을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또한 맛이 순하지만 미끌거리는 점액질 성분이 있어 토마토처럼 신맛이 많은 재료와 잘 어울려 토마토를 많이 사용하는 이탈리안 음식점문점에서 활용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