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향 효능 뇌 혈관 독소 제거 관리법 및 먹는법

침향 효능 뇌 혈관 독소 제거 관리법, 먹는법



특히 겨울철이 되면 몸이 움추려들게 되고 실내에서 주로 생활하다보니 운동량도 부족하고 집에서 생활 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이렇게 집서 운동을 적게 하면서 생활하다보면 건강관리에 문제가 생기게 되기도 하지요.



오늘은 혈관의 독소를 제거하고 혈관을 관리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정리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혈관 관리를 소홀히 하게 되면 고혈압 및 혈관질환에 발생하여 혈압이 높아지게 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혈관 관리만 잘하면 질병의 90%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정말 중요한 혈관이라고 생각 드네요.



혈관에 독소가 쌓이게 되면 혈액을 끈적끈적하게 만들 수 있고 고지혈증과 당뇨병과 같은 대사질환을 유발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혈액 속 균형이 파괴되어 이상지질혈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 정말 관리를 잘해야 하겠네요.



이렇게 이상지질현상이 발생하게 되면 심근경색 발생률이 1.7배가 높아지고, 뇌졸증 발생률 1.8배가 증가할 수 있다고 하네요.



우리가 평상시에 식사전과 식사 후 혈액을 보면 확인히 달라지네요



우리 혈관에는 우리가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하기도 하는데, 또한 혈액중에 중성지방 덩아리가 혈관을 막는 원이 물질입니다.




또한 혈관에는 독소는 바로 콜레스테롤이며 이중 나쁜 콜레스테롤로 알려진 LDL콜레스테롤이며 중성지방이 많아지면 이런 나쁜 LDL콜레스테롤이 높아지고 좋운 HDL콜레스롤이 줄어 들게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혈액에 가득 쌓이게 되면 혈관 내막 세포를 손상시키는 형상이 발생하여 염증을 유발시키게 된다고 하네요.



혈관 속 염증은 혈전이 더 잘 생기며 되며서 악순환이 반복하게 되고 결국 혈관이 막히게 되어 뇌혈관질환이 발생할 수 있게 된다고 하네요.




그럼 이런 혈관속의 혈전과 독소, 그리고 염증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알면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뇌 혈관질환을 예방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드네요.



우리 몸에 거미줄 처럼 퍼져있는 혈관 어떻게 건강하게 할 수 있을까 고민이 되는데요. 그중 추천할 수 있는것이 바로 '침향'이라고 하네요.




침향은 수백년이상 침향나무가 상처를 치유하기 위하여 침향나무 스스로가 분비하는 '수지'가 굳어져서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옛날부터 침향은 혈관질환예방 후유증개선 등으로 재발 방지를 돕는 약재로 이용되었다고 하네요.




침향은 다이아몬드 향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하며, 침향은 사향, 용연향과 함께 3대 향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침향의 향은 머리와 눈을 맑게 한다고 하는데, 침향의 향에는 델타 구아이엔과 아가로스피롤의 정유성분이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침향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뇌세포를 활성화, 신경 안정에 도움이 되어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그런 침향이 어떻게 혈관건강에 좋은지 궁금하게 되는데요. 침향은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어서 우리몸의 중심온도를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고하네요.




이렇게 몸의 중심온도가 높아지면 말초혈관이 있는 손끝과 발끝까지 몸 전체가 순환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한데요.



또한 침향은 혈관독소가 생성한 혈전 즉 어혈을 제거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다고 하네요. 침향 효능은 혈관에 쌓여있는 혈전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혈관을 청소하는 청혈효능을 갖고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침향 효능은 혈관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효과가 탁월하다고 하네요. 이렇게 되면 신장기능을 향상시켜 줘서 체내의 중금속, 노폐물, 독소 배출을 촉진 시키는 효능을 갖고 있다고 하네요.




침향이 갖고 있는 다른 효과는 혈관 세포를 건강하게 하는 염증 억제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침향의 염증억제 효과의 연구를 보면 염증을 이르키는 사이토카인 활성화를 억제하고, 혈관내피 보호와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침향 효능을 보면 항바이러스 및 항균력이 있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외부로부터 바이러스와 세균의 침투를 억제하여 면역력을 좋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침향이라고 해도 먹을때는 항상 주의해야 하는데요.




침향은 약효가 센 약재라서 다량복용하면 복통이나 설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하루 권장량으로 0.1~0.4g정도 먹는것을 권장 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