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트체리 효능 먹는법 불면증 해소 개선 멜라토닌 효과

타트체리 효능 먹는법 불면증 해소 개선 멜라토닌 효과



타트체리 효능에는 각종 수면 영양제 성분에도 포함되고 우리 몸의 신경 안정을 돕는 멜라토닌 호르몬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앞으로도 수면에 좋은 식품을 함께 먹으면 불면증 해소에 개선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타트세리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불면증 해소 및 개선에 도움을 주는 멜라토닌이 풍부하여 불면증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불면증이 없는 일반인들도 좀 더 깊고 안정된 숙면을 취하도록 도와준다는 점에서 타트체리을 먹으면 좋다고 하네요. 우리가 잠을 잘때, 즉 밤에 주로 분비되는 멜라토닌의 경우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는것이 가장 좋다고 하죠.



또한 타트체리 효능에는 강력한 염증 방지와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타트체리에는 이렇게 염증을 억제해주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이고 풍부한 멜라토닌 성분으로 염증을 억제하고 항산화 효과가 있어 또한 암을 예방할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타트체리 중 대표적인 품종으로 몽모랑시 타트체리가 좋다고 하는데요. 샤워체리라는 이름으로도 유명한 몽모랑시 타트 체리 품종의 경우 색상이 밝고 산뜻한 적색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몽모랑시 품종은 다른 타트체리 품종에 비해 멜라토닌이 7배나 많이 함유하고 있고, 냉동시키거나 건조 및 쥬스 형태로 가공해서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타트체리의 효능에서 불면증만 해소 및 개선해 주는것이 아니라 타트체리가 갖고 있는 멜라토닌은 혈관을 건강하게 해주는 역할도 한다고 하네요.



타트체리는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혈압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안토시아닌 성분이 혈관 건강에 도와 준다고 합니다.




고혈압이 발생하는 이유는 혈관이 비정상적으로 수축되거나 혈관벽의 이상등으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데 타트체리가 이런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어 성인병을 예방하며 혈압도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효능을 갖고 있는 타트체리를 먹을때는 타트체리만 먹는것 보다는 견과류 및 샐러드 등과 함께 먹으면 더욱 좋다고 하네요.




또한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고 해도 과하게 먹으면 속이 쓰리는 증상이 있을 수 있으나 필요할때는 전문의사와 상의 후에 먹는것을 권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